자주하는 질문

사전예약에 대해 궁금하신 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사전예약 내역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
[사전예약 사이트] > [예약 확인 및 주요 안내] > [내 사전예약 확인 메뉴]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■ 택배로 받기 신청한 경우
[U+Shop] > [마이샵] > [가입신청내역] 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
■ 매장에서 받기 신청한 경우
[사전예약사이트] > [예약 확인 및 주요안내] > [내 사전예약 확인] > [매장수령 신청내역]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사전예약 완료 후, 가입신청서는 어디서 작성해야 하나요?
■ 택배로 받기 신청한 경우
가입신청서는 [사전예약 사이트] > [예약 확인 및 주요 안내] > [내 사전예약 확인]에서 작성 가능합니다.
■ 매장에서 받기 신청한 경우
매장 방문 시 신청서 작성합니다.
이름, 휴대폰 번호를 나중에 수정할 수 있나요?
예약가입 완료 후 이름 수정이 절대 불가합니다. 단, 휴대폰 번호는 실제 개통 시에는 수정이 가능합니다.
※ 이름 변경 불가하므로 외국인 고객님은 특별히 확인 부탁 드립니다.
사전예약 내역 수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[사전예약 사이트] > [예약 확인 및 주요 안내] > [내 사전예약 확인]에서 내역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.
■ 택배로 받기 신청한 경우
[U+Shop] > [마이샵] > [가입신청내역] 에서도 내역 수정이 가능합니다.
사전예약 내역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.
예약 내역 확인을 위해서는 예약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와 인증한 본인 정보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.
정보를 다시 확인하신 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.
사전 예약번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예약번호는 [내 사전예약 확인] 메뉴 또는 신청 완료 후 전송된 문자 메시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사전예약 내역 또는 작성한 가입신청서를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■ 택배로 받기 신청한 경우
[사전예약 사이트] > [예약 확인 및 주요 안내] > [내 사전예약 확인] 메뉴에서 사전예약 취소 및 가입신청서 취소가 가능합니다.
단, 상품이 이미 발송된 이후면 U+Shop 고객센터(1644-7009)로 문의해 주세요.
※ 이용 가능 시간 : 평일 09:00-21:00, 토요일 09:00-18:00 (일요일, 공휴일 제외)

■ 매장에서 받기 신청한 경우
[사전예약 사이트] > [예약 확인 및 주요 안내] > [내 사전예약 확인] 메뉴에서 사전예약 수정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.
사전예약 사이트의 챗봇으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?
사전예약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내용을 챗봇 대화창에 입력하시거나, 메뉴를 선택하시면 바로 안내 답변을 드립니다.
챗봇을 통해 사전예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?
챗봇 아이콘 > 사전예약 > 사전예약하기 메뉴를 클릭하거나, 대화창에 직접 '사전예약하기'를 입력해서 진행할 수 있어요.
7% 추가 요금 할인이 적용되나요?
7% 추가 요금 할인은 5G 모델 및 요금제는 할인이 제외됩니다.
U+의 5G요금제가 궁금해요.
U+ 홈페이지 접속 후, [상품 서비스] > [5G 서비스 보기] > [5G 요금제] 로 이동하셔서 요금제를 확인해 주세요.
사은품은 언제 배송되나요?
■ 택배로 받기 신청한 경우
배송이 시작되면 고객님께 안내 문자를 드리며, 안내 문자를 받으신 다음날이면 구매하신 기기와 함께 U+Shop 에서 제공되는 사은품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.

■ 매장에서 받기 신청한 경우
사전개통기간 이후 개통하신 매장으로 사은품이 배송되며, 사은품 도착 시 고객님이 선택한 매장에서 안내를 위해 별도 연락 드립니다. 연락을 받으신 후 매장에 방문하시면 사은품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. (휴대폰 개통일 기준 14일 이내 매장으로 배송)

※ 지역이나 배송업체의 상황에 따라 일부 달라질 수 있습니다.
가입확인 전화는 언제 오나요?
■ 택배로 받기 신청한 경우
가입신청서 작성 후, 신청내역 확인을 위해 순차적으로 U+Shop 고객센터(1644-7009)에서 전문 상담사가 고객님께 전화를 드립니다.

■ 매장에서 받기 신청한 경우
매장에서 받기 고객은 선택하신 매장에서 전화를 드립니다.
[택배로 받기] 휴대폰 배송은 언제 되나요?
순차적으로 가입 확인 전화 드리며, 이후 우체국 택배로 신청하신 휴대폰을 배송해드립니다.
제조사로부터 입고되는 재고수량에 따라 배송과 개통이 지연이 될 수 있으며, 사전예약 건수에 따라 개통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[택배로 받기] 택배 배송비는 무료인가요?
네, 무료로 배송해 드립니다.
[택배로 받기] 오늘배송이나 프리미엄오늘배송도 가능한가요?
사전예약 기간 접수 건은 택배배송만 운영합니다.
[택배로 받기] 사전예약을 하면 휴대폰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?
해피콜 받으신 이후 순차적으로 휴대폰이 배송되며, 자세한 일정은 [사전예약 사이트 >사전예약 일정 및 절차 안내]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(도서산간 지역 및 제주도는 1~2일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)
단, 제조사로부터 입고되는 재고수량에 따라 배송과 개통이 지연이 될 수 있으며, 사전예약 건수에 따라 개통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[택배로 받기] 기기가 배송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?
네. 우체국 택배로 발송 시 고객님께 송장번호와 배송진행상태 조회가 가능한 URL을 포함하여 MMS를 보내드립니다.
사전예약 기간이 종료된 후 신청한 고객은 언제 개통이 되나요?
사전예약 기간 이후 신청고객님은 정식 출시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됩니다.
[택배로 받기] 신규가입의 개통 절차가 궁금해요.
① 휴대폰과 유심이 순차적으로 개통됩니다.
(휴대폰이 개통되기 전에 유심을 장착하시면 '잠금현상'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)
② 휴대폰이 개통되면 고객님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개통완료 MMS가 발송됩니다.
③ 휴대폰 개통된 문자를 받으신 후 함께 배송 된 유심(가입자정보저장)카드를 장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
※ 상황에 따라 개통이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.
[택배로 받기] 번호이동의 개통 절차가 궁금해요.
① 휴대폰과 유심이 미 개통된 상태로 배송이 됩니다.
② 휴대폰을 받으시면 U+Shop > 마이샵 > 내 쇼핑정보 또는 휴대폰으로 발송된 MMS의 개통신청 URL을 통해 개통신청을 하시면 됩니다. 또한 U+Shop 고객센터 1644-7009로 개통 신청을 해주셔도 됩니다.
③ 개통이 완료되면 함께 배송 된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[택배로 받기] 기기변경의 개통 절차가 궁금해요.
■ 새 유심카드로 기기변경하시는 경우,
① 휴대폰은 순차적으로 개통되며 유심은 미 개통된 상태로 배송이 됩니다.
휴대폰이 개통되기 전에 유심을 장착하시면 '잠금현상'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② 휴대폰이 개통되면 고객님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개통완료 MMS가 발송됩니다.
U+Shop > 마이샵 > 내 쇼핑정보 또는 휴대폰으로 발송된 MMS의 개통신청 URL을 통해 개통신청을 하시면 됩니다.
또한 U+Shop 고객센터 1644-7009로 유심 개통 신청을 해주셔도 됩니다.
④ 휴대폰에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
■ 기존 사용하시던 유심카드로 기기변경하시는 경우
① 휴대폰이 순차적으로 개통됩니다.
② 휴대폰이 개통되면 고객님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개통완료 MMS가 발송됩니다.
③ 휴대폰이 개통되면 기존 사용하시는 휴대폰에서 유심카드를 분리해 주세요.
④ 배송 된 새 휴대폰에 기존 유심카드를 장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
※ 상황에 따라 개통이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.
개통 취소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기기 박스를 개봉한 후에는 단순 변심 및 가격 변동을 이유로 취소할 수 없습니다.
또한 통화품질 및 휴대폰 결함 등 기능적 문제가 있고 이를 증명할 객관적인 자료가 있다면 개통 후 14일 내에 휴대폰을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.

[관련법] 이동통신서비스가 개통된 이후에는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2항 제2호, 제3호, 제5호에 따라 이동통신서비스에 관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.
휴대폰의 청약철회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르나, 개봉 등의 사정으로 인해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거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.
다른 사람의 명으로 개통할 수 있나요?
타인의 명의로는 개통이 불가합니다.
미성년자의 경우만 법정대리인의 인증으로 개통이 가능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.
[매장에서 받기] 핸드폰을 매장에서 상담하고 가입하고 싶습니다. 어떻게 해야 하나요?
사전예약시 수령방법을 “매장에서 받기”로 선택하시면 됩니다.
사전예약 이후 수령매장으로 선택한 매장에서 방문예약을 위해 전화 드리겠습니다.
[매장에서 받기] 수령매장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수령매장 변경은 불가합니다. 사전예약은 최대 3개까지 신청가능하여, 수령을 원하시는 매장으로 사전예약 추가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[매장에서 받기] 매장에는 언제 방문해야 하나요?
매장에서 고객님께 유선 연락을 드리며, 약속시간에 방문하시면 수령 및 개통이 가능합니다.
유플러스 매장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 ~ 오후 9시 이며,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방문하시기 전 미리 예약하신 매장에 전화 확인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.